나의 3번째 BMW는 아마도 2021 BMW 5시리즈 530i 가 될것같다. 최근에 이 자동차가 강렬한 인상으로 돌아와 2021년에는 420i에서 530i로 자동차를 교체할 예정이다. 운좋게 10년간 BMW와 함께 하고 있는 나에겐 10년 이후는 아마도 이번 BMW 5시리즈가 될것으로 보여진다. 운좋게도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BMW SUITE 6 패키지에 참여할 수 있었다. 짧은 도심시승이었지만 짧은시승만으로도 편하면서도 매력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잊지않은 5시리즈의 매력에 제대로 빠져볼 수 있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e7HocaDevw
2021년 함께 하게될 BMW의 신형 5시리즈는 보다 강렬한 인상으로 돌아왔다. 하나의 프레임으로 통합된 키드니 그릴과 U자형에서 L자형으로 바뀐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가 탑재된 전면부는 이전보다 선이 굵어졌으며 새롭게 적용된 3D 리어램프도 매력과 함께 강렬함을 더한다. 이전 모델보다 27mm 길어진 전장은 스포티함을 더욱 UP시키고 있다. 제주에서 시승해본 6GT의 매력과 함께 5시리즈의 매력 역시 굿이더라! 5시리즈는 비즈니스 및 패밀리 세단으로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는 여유로움을 가득 머금은 투어링 세단이다. 특히 6시리즈 GT는 과거 투박한 디자인으로 안습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새로워져서 상품성도 함께 올라갔다고 본다.
새로운 BMW 5시리즈는 도로와 더 밀착돼 달리면서 마치 길을 가르면서 간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530i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 5시리즈하면 떠올랐던 520d는 5시리즈 라인업에서 만날 수 없게되었다고한다. 523d로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 출력이 강화되어 네이밍이 변경되었다. 새로운 BMW 5시리즈의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520i 럭셔리는 6,360만원이며 MSP는 6,510만원이며 530i 럭셔리는 7,200만원 MSP는 7,620만원이고 xDrive 럭셔리는 7,560만원, MSP는 7,980만원 540i xDrive 럭셔리는 9,840만원이며 MSP는 1억 210만원이고 M550i xDrive는 1억 1,640만원이다.
전면디자인에서 눈에 띄는점은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를 보여준다는점이다. 5시리즈는 럭셔리와 M 스포츠 패키지의 디자인이 약간 다른듯 완전 다르다. 확실히 M 스포츠 패키지가 그 매력을 높인느낌인데 개인적인 취향차이가 있을듯 싶다. 헤드램프는 X7에도 적용되었던 L자형 LED 데이라이트로 변경되었는데 이전에는 U자 형태였던 것에 비하면 조금 더 날렵한 디자인이다. 개인적으로 동그란 엔젤아이가 그립다! 이젠 과거의 동그란 엔젤아이의 형태는 완전한 L로 변경되었다! 후면디자인도 블랙 베젤이 적용된 테일램프로 매력적인 변신을 이어가는 모습 L자 형태의 LED는 발광 면적이 넓어져 직선미의 완성형이라 느낌이다.
실내로 들어가보면 디스플레이가 기존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대형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BMW 7.0 OS로 빠른 반응 속도로 iDrive를 조작할 수 있으며 기어 노브 주변은 하이그로시가 적용되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것은 바로 기술력!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반자율 주행 기능인데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되었으며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로 차량이 멈췄을 때 다시 출발하여 정차 속에서도 피로감을 덜 느낄 수 있으며 차선 유지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해준다. 요즘에는 많은 브랜드에서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적용되었는데 BMW 5시리즈와 6시리즈 GT에 적용된 반자율 주행은 이제 완전자율주행으로 가도 될만큼 완성형에 가까운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주행하며 위험하다 느낌없이 안정감을 주었기때문이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방 차량의 속도나 거리에 맞춰 차량이 스스로 가감속을 하는 것은 물론, 정차 및 재출발까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경고하고 운전자가 반응이 없을 경우에는 차선 이탈을 방지해 줘 혹시 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차로 유지도 가능해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해졌다. 실제의 도로의 모습은 스티어링휠 너머 계기판에 모두 보여주는 모습이 그저신기했고 또 안전운행을 할 수 있어 사각지대의 위험없는 운전이 가능했다.
위에 소개한 기능 이외에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하는 새로운 방법인 ‘제스처 컨트롤’도 큰 매력이다. 손으로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손짓 한 번에 노래를 바꾸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마치, 운전자의 몸짓 하나하나를 관찰하고 있듯 정확하게 반응하는 5시리즈에 즐거운 음악이 함께하는 시승이었다. 더욱 더 스마트해진 2021 5시리즈는 치열하게 업무를 할 때도, 가족들과 여가를 즐길 때도, 언제나 즐겁고 편안한 그리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 가장 지능적인 자동차이자 친구란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만나본 새로워진 더뉴5시리즈 BMW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자연스러운 음성명령 응답은 물론 운전자가 실내온도조절이나 열선시트와 조명 등의 제어 그리고 안전한 운행에 도움을 주는 액티브크루즈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충돌회피 조향어시트, 드라이빙 어시스트뷰, 교차로 진입 주의 어시스트 및 브레이킹으로 가장 진보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패셔널 기능을 기본을 탑재하여 매력을 높였다.
새로우전 BMW 5시리즈와 6GT 이번 #BMWSUITE6 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는데 고유의 매력을 간직하면서도 미래적인 모습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시작으로 편안한 실내 공간, BMW의 기술력이 녹아든 첨단 주행 보조 기능 등 5시리즈의 다재다능함은 끝이 없는 것 같다! 2021년 새해 비즈니스 세단이나 패밀리 세단으로 적합한 차량을 고민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5시리즈를 경험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