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소식

2016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시승기

반응형

2016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시승기

 

2016년 여름 자동차 시장에서 이유 있는 흥행, 말리부 1.5 터보 모델을 만나보았어요!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의 말리부는 국내는 물론 본토 시장인 미국에서도 찬밥 신세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꾸준한 판매량을 냈다지만 경쟁사 대비 판매량이 많지 않았으니까요 .특히 국내서는 투박한 실내와 무거운 차체, 심장병이라 놀림 받는 엔진출력이 아쉬움으로 남는 녀석이었죠. 국내에서 민감한 디자인은 미국에서는 디자인이 문제로 뽑히기도 했죠. 하지만 이번 2016년 새롭게 변신한 쉐보레 말리부에 다들 열광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답니다!

 

 

먼저 2016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를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쉐보레 말리부 2016 시승기 영상>


말리부 이번에 제가 이녀석을 시승해보게 된것을 블로그 업로드를 위한 시승이라기 보단 이번에 BMW X3가 딱 5년이 되서 떠나보내고 새로운 패밀리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것인데요. 얼마전에 모닝을 구입했지만 저보단 아내가 더 많이 이녀석을 타보게 될것 같아 시승은 아내가 했습니다. 뒷자리에서 느껴본 말리부 역시 상당히 매력적이었어요!

 

1. 디자인


2016년 새로운 말리부의 외관 디자인은 중형차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날렵한 모습이에요. 이전 모델과의 연결고리 없는 미래지향적인 세련된 멋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입체적인 전면 마스크다. 기하학적인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날카롭게 다듬은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과 함께 어우러져 디자인을 선호하는 국내팬들에게 일딴은 합격점을 받을 모습이에요!

 


시승모델인 1.5 터보 모델과 2.0 모델의 차이점은 후면디자인에서 머플러가 싱글이냐 듀얼이냐의 차이였어요! 시승모델은 싱글 머플러였어요.

 

 

2. 엔진

 

2016 쉐보레 말리부  엔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쥐 죽은 듯 조용히 시동이 걸리는데요. 하이브리드카 같다'란 생각이 들만큼 고요함이라고나 할까요? 확실히 엔진 소음과 진동을 잘 잡아낸 녀석이었어요. 이와 같은 느낌은 저속은 당연하고 고속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나 풍절음 역시 상당히 억제된 장점을 그대로 시승자가 느낄 수 있어요.  운전대는 속도 감응식이었는데, 주차나 유턴, 혹은 좌·우회전 등 조향이 많이 필요한 도심에선 새끼 손가락을 써도 무리 없이 돌아갈만큼 가벼웠고, 높은 속력을 내는 고속도로에서는 매우 묵직한 움직임이 매력적이었어요. 속도에 따른 피드백이 확실한 느낌이랄까요? 최고출력 166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내는 1.5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파워트레인이 구현하는 가속력은 화끈함보다는 부드러움에 가까웠는데, 변속 충격이 느껴지지 않을만큼 발 빠른 변속감과 앞서 언급한 엔진 소음·진동을 최소로 줄인 모습이었어요!

 


3. 쉐보레 말리부 2016 시승 소감

 

1.5 터보를 운전하며 느낀 첫인상은 부드러움이었어요. 사실 저배기량 터보엔진은 회전질감이나 진동 부분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만들지 못하는 편인데요. 크루즈 1.4 터보, 르노삼성 SM5 TCE 역시 특유의 가벼운 감각이 인상적이었어요.  말리부 1.5 터보는 묵직하고 부드러운 감각을 잘 살려낸 모습이더군요. 2.0리터 자연흡기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수준이었어요. 어쩌면 하이브리드 모델과 견두어도 될 정도의 정숙함과 부드러움 매력이 가득했던 녀석이 바로 쉐보레 말리부 2016  1.5 터보 모델의 시승 소감을 짧게 정리 할 수 있겠네요.

 

 

조용하고 부드럽지만 변속이 빠르지 않다는 단점도 있었는데요 그러한 퍼포먼스는 2.0모델이 만족시켜준다고 하니 1.5터보와 2.0 모델 중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듯 싶겠더라고요.

 

 

4. 2016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시승기 마치며

 

쉐보레 말리부 2016은 한마디로 '사고 후회는 없는 차'란 느낌이 강했어요! 시승자인 저같은 30~40대 가장들이 몰기에는 괜찮은 녀석이 아닐까? 멋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감각, 차급 이상의 연료 효율성은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들 모델이니까 말이죠.

 

 

 

5. 연비

 

최고출력 166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성능을 내는 1.5리터 4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되었는데요. 파워트레인이 구현하는 가속력은 화끈함보다는 부드러움에 가까웠는데, 시승모델인 1.5T의 경우 복합연비가 13.0km/ℓ이지만 고속도로에서는 그 이상이 나오더군요. 휘발유차 치고 이런연비를 지금까지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6. 2016 쉐보레 말리부 가격


말리부 가격은 2,310~3,181만원까지 6가지 트림으로 세분화한 합리적 가격정책까지 매력적인 녀석이었네요! 화제의 자동차다운 매력으로 가득한 녀석이었습니다. 배기량이 적어 세금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것 역시 장점이겠죠? 역시 세상의 돌풍에는 원인이 있는 법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