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소식

미니 컨버터블 S 시승기

반응형

미니 컨버터블 S 시승기


많은분들이 기다린 새롭게 풀체인지된 뉴 미니 컨버터블 그것도 고성능 버젼인 S 모델을 시승해 보았어요. 신형 미니 컨버터블은 기존 3세대 미니쿠퍼의 오픈톱 버전으로 오픈에어링의 자유를 보다 넉넉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만든 모델이더군요! 뉴 컨버터블의 겉모습은 3도어 해치백과 다르지 않아요. 범퍼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 프론트그릴에서는 참 재밌는 유니크한 디자인이었어요. 요즘처럼 한여름이 아닌 선선한 아침 저녁으로 달리면 매력적인 자동차 미니 컨버터블s 시승기를 시작해 볼께요.

 


먼저 영상으로  미니 컨버터블 S를 만나보시죠!

 

0

<미니 컨버터블 S 시승기 영상>


 

 

미니 컨버터블 S 모델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도어 손잡이는 물론이고 허리까지 크롬장식을 아낌 없이 두른 모습은 역시 미니다운데요. 미니답다는 표현으로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을정도면 이야기는 다했다고 할 수 있겠죠? 2세대 미니의 오너로서 이제는 아기자기하고 재미난 포인트들이 새롭고 재미있으니 역시 미니는 미니네요. 3세대 미니는 인테리어가 크게 달라졌는데, 이전모델보다는 더욱 개선 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낭만과 재미, 신뢰까지 주는 자동차는 아마 그렇게 많지 않을것 같네요!



 

앙증맞은 전면 디자인에 S라는 이니셜이 가슴 뛰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네요.

 

 

미니 컨버터블 S 모델의 지붕을 열고 다는 시간은 단 18초.

 

 

 

시속 30킬로미터 이하에서는  주행 중에도 여닫을 수 있다고 하니 편의성이 더욱 개선된 모습이에요.

 

원래 옆 라인이 일품이었는데 컨버터블로 더욱 멋져진 라인을 연출한 모습.

 

 

휠 디자인 역시 유니크한 모습이에요.

 


안전성을 위해 장착된 내장형 액티브 롤 바는 자동차 전복 등 위급 상황이 되면 양쪽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의 브라켓이 150m/s 이내에 작동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지켜준다고 해요. 이 외에도 이전 모델 대비 2개의 에어백이 추가된 총 6개의 에어백을 장착해 탑승자 안전성도 더욱 강화한 모델이 새로운 미니 컨버터블이라고 하니 스타일과 함께 안전까지 잡았네요.


 

미니 컨버터블  트렁크 부피는 탑을 연상태에서 160리터, 닫은 상태에서 215리터에요.

 

 

트렁크 입구가 좁아 불편했던 것을 독특한 방법으로 개선했는데요. 트렁크 내부 양쪽에 ‘UPLOAD’라고 쓰여진 레버가 있다 이를 위로 당기고 탑을 들어올리면 입구를 넓힐 수 있는 유니크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자세한 사용법은 영상 속에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길.


3세대 뉴 미니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36마력 3기통 1.5리터 엔진과 192마력 4기통 2리터 엔진이 장착되었어요. 이날 함께한 차는 S모델로 가속감이 폭발적인 느낌으로 매력적이더라고요. 쿠퍼S의 제원상 0-100km/h 가속은 7.1초로 해치백보다 0.4초 가량 느리지만 체감되는 가속력은 상당한 느낌이었어요.

 

 

 지붕열고 배기음을 들으며 타는 맛 하나만으로도 이녀석의 매력은 충분하니까요! 고카트 필링이라고 통통 튀면서도 짜릿함까지 느껴졌던 운전 감각이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시승느낌 역시 미니는 미니였어요! 서스펜션도 단단해졌음을 스포츠모드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어요.



 


미니 컨버터블은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종류의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어요. 

 

 

시승모델인 4기통 엔진이 장착된 미니쿠퍼 S 컨버터블은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1초가 걸린답니다. 최고속도는 228km/h이며, 스텝트로닉 6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리는 파워트레인. 미니 컨버터블은 3세대로 진화하면서 길이와 너비, 높이가 모두 늘어났다. 여기에 휠베이스는 28mm 늘어난 2,495 mm로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어요!


세대가 되면서 부쩍 커진 차체 덕에 실내가 이전 세대보다 좀 더 넉넉해졌어요! 그리고 매력포인트 시트 실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시트로 뽑을 정도로 3도어 해치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세련된 디자인의 시트가 장착되었다는것이 미니 컨버터블 S 의 실내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갈색 가죽 위에 아이보리색 스티치가 격자 무늬로 박혀있어요.

 

 

어쩌면 미니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시트를 얹어 딱 맞는 옷을 입을 느낌이랄까요? 이 시트는 허리 양쪽을 든든히 받쳐주는 착좌감이 매우 뛰어났답니다.



네비게이션은 더욱 개선된 모습이에요. 3D맵이 적용된 모습이더군요.

 

 

 

미니 컨버터블 가격은 연비 12.1km/l의 쿠퍼S가 4,680만 원이에요. (연비 12.4km/l의 3기통 엔진을 얹은 ‘쿠퍼’가 4,190만 원) 쿠퍼S에는 코너링 라이트가 들어간 LED 램프(쿠퍼에는 코너링 라이트 없음), 미니 유어스 가죽 스티어링 휠과 패들시프트, 17인치 휠(쿠퍼는 16인치), 스티치가 들어간 브라운 색 예쁜 시트(쿠퍼는 검은색), 체크무늬 인테리어가 포함 되어 있으니 이왕이 컨버터블을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S모델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남자는 M이라고 하죠? BMW보다는 BMW M! 어쩌면 S일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남자는 S!!! 그만큼 매력적인 녀석이었어요.  미니 컨버터블 S

 

 

자동차 전문가는 아니지만 개인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만나 본 미니 컨버터블 S 시승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