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소식

볼보 XC60 시승기 : XC60 D3가 D4보다 좋은이유

반응형

볼보 XC60 시승기 : XC60 D3가 D4보다 좋은이유

 

요즘 가장 핫한 XC90에 밀려 예전보다는 찾는이가 덜하다고 하지만 역시나 매력적인 녀석이며 대기해야 할 수 있는 녀석인 볼보 XC60 D3 이녀석의 매력은 역시 가성비라고 할 수 있겠죠? 시승기 영상을 통해 알 수 있겠지만 불필요한 기교를 배제하고 단순 명료한 형상을 취함으로써 D4에 못지 않다는 의견들이 많은데요. 요즘 안전의 볼보가 디자인까지 예뻐지면서 눈을보는 시각적 안정감을 끌어내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맛이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도시적인 맛을 제대로 살려낸 특별한 녀석이더라고요. 시승기 영상을 통해 이녀석을 만나보시죠.




북유럽 감성의 XC60을 보면 이제 가구만 북유렵강성을 운운할때가 아닌가 싶어요 앞으로 자동차도 북유럽감성이 뜰것 같아요 이번에 출시된 XC90의 매력을 알아보셨다면 이후 나올 라인업 역시 디자인적으로 매력이 넘칠것 같다는생각을 해보았어요. 이모델은 2008년이가 출시되어 꾸준히 전세계저으로 볼보 라인업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이에요 XC60은 2013년 한차례 페이스리프트 이후 더욱 깔끔하게 다듬은 전면의 헤드램프와 볼보 특유의 곡선미를 강조한 후면의 테일램프는 XC60만의 매력적인 디자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요.

 


 

내부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대시보드부터 시트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실내는 간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재질감이 매력적이며 은은한 금색으로 마감된 센터페시아도 인상적이더군요 이전에도 이브랜드는 몇가지 모델을 시승해 보아 그렇게 낯선느낌은 아니었지만 확실히 적응하는데 조금은 시간이 걸리긴 하더군요. 내부 역시 북유럽 감성을 담은 모습!

 


 

볼보 XC60 D3  차체 크기는 전장 4645mm, 전폭 1890mm, 전고 1715mm로 SUV로서 부족함 없는 실내 공간이 매력적이에요. 전고 역시 S60보다 235mm 높아 주행 시 시원한 시야를 확보 함으로 공간적인면에서 매력적인 자동차더군요 그리고 디자인은 지적을 많이 받고 있긴하지만... 앞으로도 더 기대되는 자동차 브랜드가 볼보니까요 이것 역시 지난 XC90 모델의 변신으로 추측해 보건데 앞으로 볼보에서 나오는 자동차는 모두 디자인적으로 기능적으로 확실히 이 시장을 선도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제 개인의 취향이고 개인의 전망입니다만... 최근에 김진표 형님이나 연정훈씨가 XC90을 계약했다는 소식은 확실이 새로운 볼보의 자동차가 카매니아들에 눈에 들었다는 이야기니까요. 


 

뒷자석에 어린이들의 배려해 뒷자석이 변경되는 기능이나 에어컨&히터 송풍구가 이곳에 달린것도 참 유니크한 기능이면서 센스있는 배치가 아닌가 싶네요!

 

XC60 D3가 기존 모델과 가장 달라진 점은 차량을 이끄는 파워트레인의 변화에요 이녀석에 탑재된 D3 엔진은 직렬 4기통 싱글터보 디젤 모델로,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6를 충족하는데요. D3 엔진은 기존 트윈터보 D4 디젤 엔진과 배기량은 2.0ℓ로 동일하게 유지하고 8단 기어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통해 150마력의 최고출력과 35.7kg·m에 이르는 최대토크를 발휘, D4나 D5와 비교하면 낮은 수치지만 일상생활에 부족함 없는 성능을 제공 해 가성비 좋은 자동차라고 불리고 있답니다!



 
이녀석의 심장에 대해 알아볼까요 XC 60 D3은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150마력. 고출력은 아니지만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키워 보다 풍부한 힘을 내는 엔징을 가지고 있어요. 자동 8단 기어는 여유롭게 힘을 분배하며 느긋한 성격인듯 느껴졌지만 고속에서 바쁠 때는 빠릿빠릿하게 움직이는 민첩함까지! 최대토크 35.7kg·m는1,500~2,500rpm 구간에서 발휘되더군요! 도심 시승이었지만 잠깐의 시승으로도 그 힘과 매력을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었어요.

 

 

덩치에 비해 경쾌한 움직임, 앞바퀴굴림의 빠른 조향성이 운전을 쉽게 도와주며, 코너를 감아나가는 동작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아 꽤 안정적이더군요 코너 트랙션 컨트롤(CTC)이 좌우 구동력을 컨트롤하는데요 타이어는 17인치로 D4의 18인치보다 작은 사이즈지만 사이드 월이 넓어 작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연비도 좋고 승차감도 부족함이 없었네요


 


XC 60 D3는 오프로드를 달리는 SUV보다는 도심형 크로스오버 매력이 더 큰 녀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넓고 탄탄한 트렁크는 활용성이 뛰어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몇 가지 장비는 D4라는 상위 모델에서 빠지게 되지만 시티 세이프티Ⅱ 등 볼보 특유의 안전장비는 그대로 적용된다고 해요 공인 연비는 복합 14.5km/ℓ(도심 13.2km/ℓ, 고속도로 16.7km/ℓ)이며, 볼보 XC60 D3 가격은 5천220만원으로 D4보다 500만원 정도 저렴하다고 해요 이것이 바로 볼보 XC60 시승기 XC60 D3가 D4보다 좋은이유에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볼보 구입이나 시승 문의는 볼보 수원전시장 최중범 딜러와 상의해보세요!